티스토리 뷰

러시아 문화

러시아어 여자 이름 추천 3

노문과 학생 채리쉬 2021. 1. 22. 10:4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문과 학생 채리쉬입니다. 오늘은 러시아어 여자 이름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예전에 같은 포스팅을 했었는데, 인기가 정말 좋아서 이번에 2탄을 준비했어요. 참고로 제 러시아어 이름은ЛИЛИЯ 릴리야 입니다. 영어 이름인 LILLIAN 릴리안과 비슷한 이름을 골랐어요. 그럼 예쁜 이름으로 잘 선택하세요! 6가지 예쁜 이름들 소개시켜 드릴게요.

 

 

 

 

 

 

1. Амелия (Амаля, Лия)

아멜리야라는 독특한 이 이름의 뜻은 '성실한' 이에요. 언어학자들에 의하면 이 이름은 독일어 (고대 게르만어)에서 왔다고 해요. 일과 노동을 의미하는 amal 이라는 단어에서 만들어진 이름이기 때문에, '성실한'이라는 의미를 갖는 것 같아요. 

 

2. Ангелина (Лина, Геля)

한국에서 유명한 러시아인들, 누가 있죠? 안젤리나 다닐로바를 아시나요? 많은 분들이 이미 잘 알고 계실 것 같아요. 안젤리나 다닐로바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출신으로, 요즘은 한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어요. 주로 저는 '대한 외국인' 티비 프로그램에서 많이 봤어요. Ангелина라는 이름은 영어 angel (천사)를 떠올리게 하는 예쁜 이름이에요. 그리고 안겔리나의 애칭은 리나, 겔랴랍니다. 정말 천사같은 이름이죠?

 

3. Ева 

예바라는 이름은 굉장히 오래 전부터 존재해왔고, 전 세계적으로 예바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기독교 신자라면 아시겠지만 태초의 인간이 아담과 이브잖아요. 그 이브의 러시아어 버전이 바로 예바입니다.

저는 한 번도 이 이름을 가진 러시아인을 본 적이 없어서, 아마 요즘 세대 사이에서는 흔하지 않은 이름인 것 같아요. 러시아인들은 각각의 이름마다 뜻이 있고, 각자의 운명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데요. '콤소믈스카야 프라브다'에 의하면, 예바는 밝고 명랑하며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활동하시는 러시아인 에바, 아시나요? 한국어를 엄청 잘하셔서 화제가 된 분이시죠.

4. Карина 

까리나. 저는 이 러시아어 이름이 한국인에게는 안 예쁘게 들린다고 생각했어요.. 된소리 쌍기역이 이름에 들어가니까요. 까리나.. 그런데 최근에 sm 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한 신인여성그룹 '에스파'에 카리나라는 멤버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사실 까리나는 라틴어에서 온 이름으로 러시아에서만 쓰이는 이름이 아니에요. 그리고 이 이름은 '귀여운, 소중한'이라는 예쁜 뜻을 가지고 있어요. 

5. Милана (Мила)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름이에요. 밀라나. 읽었을 때 너무 귀엽게 들려서 좋아해요. 이 이름은 이탈리아에서 굉장히 인기가 있는데, 사람들이 주장하기로는, 이 이름이 '멋쟁이, 트렌디한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졌다고 해요. 또 다른 학자들은 이 이름이 슬라브어에 기원을 두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 이름은 '귀여운' 이라는 의미를 가졌다고 하기도 해요. '귀엽다'는 의미의 러시아어 형용사 милый 와 생김새가 같아서 그런 이야기가 나온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밀라나라는 이름을 가진 10대 러시아어권 여자들을 몇 번 본 적 있어요. 밀라나는 요즘 인기있는 러시아 이름이에요.

6. Полина

예전에 제 유튜브 채널에 이 이름과 관련된 영상을 올린 적 있어요. 한국어로 "빨리나"라고 읽는 이 이름이 한국인에게는 조금 이상하게 들린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된소리 ㅃ가 이름에 들어가기 때문에 한국인에게는 낯설고 "빨래" 또는 "빨리"를 연상시킨다는 말을 한 적 있었어요. 하지만 러시아에는 "빨리나"라는 이름을 가진 여성들이 정말 많아요. 십대, 이십대 사이에서 흔하고 세련된 이름이에요. 이 이름의 의미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작은, 아담한", 두 번째는 "태양의"라고 해요. 

 

 

본인에게 맞는 예쁜 이름 잘 선택하시길 바라요. 포스트가 재밌었다면 댓글 꼭 부탁드려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