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문과학생 채리쉬입니다. 제가 10월 31일에 러시아 식당 "트로이카"에 갔다왔어요. 그리고 여러분께 러시아 음식을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러시아 음식을 작년 여름에 러시아에 직접 가서 처음으로 먹어봤었고, 겨울 쯤에는 동대문에 있는 "사마르칸트" 식당에서 또 먹었었어요. 이번에는 이태원에 있는 러시아 레스토랑에서 아주 풍족하게 먹고 왔습니다.

내부는 굉장히 넓고, 바깥 테이블도 있었어요. 사람들도 꽤 많았고, 직원은 다 러시아어 할 줄 아시는데, 한국어를 잘 하시는 것 같았어요. 할로윈에 방문해서 그런지 코스튬을 입고 계시더라고요. 종업원분들은 거의 여자분들이셨어요. 그리고 샤슬릭이나 닭 구이같은 음식은 좀 오래걸린다고 말해주셨어요.

1. котлета по-киевски 키예프식 커틀렛 19000

우크라이나 대표 음식인 것 같아요. 빵 속에 닭고기가 들어있는데, 따뜻하고 맛있었어요. 플레이팅도 너무 예뻐서 그냥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제 우크라이나 친구가 이걸 꼭 먹어보라고 해서,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것 같았어요. 돈까스같은 느낌이에요. 그런데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근데 가격이 19000원이에요. 그렇게 크지 않은데 너무 비싼 것 같아요.

2. плов 양고기 볶음밥 15000

제 인생 약 4~5번 째 플롭이었어요. 러시아에 놀러갔을 때, 플롭은 진짜 자주 먹었거든요. 왜냐하면 밥 요리가 러시아에 별로 없어서 플롭이 제 입 맛에 맞고 좋았거든요. 플롭은 향신료 맛이 나요. 카레 느낌이 나고, 양고기 볶음밥인데요. 양고기 냄새날 수 있는데, 이 플롭에서는 냄새 안났어요. 콩+파+양고기+당근 이런 조합이고 토마토랑 양파랑 같이 먹으니까 또 엄청 맛있더라고요. 러시아에서는 토마토랑 안 주던데, 고급 레스토랑이라 그런지 저런 것도 주고 너무 좋았어요. 

3. белый и чёрный хлеб 러시아 빵 4000원

 

흰빵과 흑빵이 있는데요. 흑빵은 러시아에서 파는 것 처럼 새까맣지 않았어요. 그리고 맛은 흰빵은 그냥 딱딱한 식빵 맛이 났고요. 흑빵은 조금 시큼한 식초 맛이 나는 듯 했어요. 일반 빵 집에서 파는 빵보다 딱딱해요. 4

4. 보드카 Prvok 1리터 9만원 500 ml 55000 250 ml 30000

21년 인생에서 처음으로 보드카를 마셔봤습니다. 엄청 쓰더라고요. 목이 타들어가는 느낌이 뭔지 알게 됐어요. 소주랑 비교도 안되게 쎄더라고요. 이거 두 잔 마시면 바로 취하겠구나 싶었어요. 반 컵 마시고 그만 뒀습니다. 근데 나중에 집에서 한 번 혼자 먹어보고 싶어요. 

5. 보르쒸 13000

러시아 하면 보르쉬죠. 소고기와 채소 토마토 비트를 넣은 러시아 전통 수프입니다. 저는 보르쉬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러시아 теремок 식당에서 먹어봤는데, 그 빨간색 느끼한 국물 맛이 잊혀지지 않아요. 저한테는 김치 국물에 마요네즈 넣은 맛이에요. 그리고 뭔가 느끼해요. 근데 제 친구는 소주 안주로 딱이라고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호불호가 갈립니다.

6. 샤슬릭 닭 18000 돼지 19000 양 21000 

저는 닭 샤슬릭 먹었어요. 근데 혼자 한 꼬치 다 먹어도 될 정도의 양이에요. 너무 비싸서 하나밖에 시키지 못했지만요.. 맛은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샤슬릭은 시간이 꽤 오래걸린다고 해서, 기다릴 준비를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러시아에서 양 샤슬릭 먹어봤는데, 그 때는 냄새가 안났던 것 같아요. 양 샤슬릭도 먹어보고 싶어요. 돼지 샤슬릭도 예전에 먹어봤는데, 맛있어요! 샤슬릭은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음식이죠.

 

이렇게 러시아 음식을 먹어봤는데요. 이외에도 저는 라그만 (칼국수같은 러시아 국수), 오크라쉬카(냉면 국물같은 국물에 오이와 마요네즈 넣은 냉국같은.. 이상한 음식), 씨 (보르쉬같은거), 뻴메니 (러시아 만두)등을 먹어봤어요. 라그만은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러시아 음식이 플로프하고 라그만이에요. 그리고 오크라쉬카는 다시는 먹고싶지 않은 맛이었어요. 저는 도저히 못 먹겠어요. 보르쉬랑 비슷한 맛이에요. 그리고 뻴메니는 맛있었는데, 안에 야채가 없고 고기만 있었던 것 같아요. 한국 만두랑 다르게 만두소에 야채가 별로 없어요. 

 

러시아 음식을 먹어보고 싶으신 분은 이태원 "트로이카" 또는 동대문 "사마르칸트" 또는 요즘 러시아 음식점 많으니까 잘 알아보고 방문해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