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러시아 문화

노문과 학생이 알려주는 러시아인의 특징

노문과 학생 채리쉬 2019. 10. 30. 13:46
728x90
반응형

노문과 학생이 알려주는 러시아인의 특징

안녕하세요 노문과 학생 채리쉬입니다. 오늘은 제가 만난 러시아인 들을 토대로 그들은 어떤 성격과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한국과 러시아는 확실히 문화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언어에서도 문화차이가 보여지고, “표정이나 행동에서도 드러납니다.

1.     러시아인 들은 웃지 않는다

한국인들은 러시아인에 비하면 약간 가식적인 같아요. 아닌데도 웃고, 상대방이 기분 나쁜 해도 최대한 좋게 넘어가려고 하잖아요. 그리고 서비스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미소 짓는 굉장히 요구 받죠. 은행 업무 라던지, 햄버거 가게 캐셔 라던지, 사람 대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은 그런 고충이 있는 같아요. 그런데 러시아 사람들은 웃지 않아요. 재밌는 이야기가 아니면 딱히 웃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같아요. 그리고 너무 쉽게 웃는 사람이 가볍고 쉬운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저번에 러시아 친구가 왔었는데요, 제가 너무 하루 종일 웃고 있으니까 제가 신기 했나 봐요. 러시아에서는 그렇게 별거 아닌 걸로 웃으면 멍청하다고 생각한대요. 러시아 사람들이 웃지 않는다고 해서 그들이 나쁜 아니에요. 도와달라고 하면 친절하게 도와주고, 필요한 이야기하면 갖다 줘요. 러시아 인들이 겉으로 보기에는 차가워 보이지만, 사실 그렇게 냉정한 사람들은 아니랍니다.

2.     러시아인 들은 여유롭다

한국 사람들의 «빨리빨리» 비교했을 때에는, 정말로 여유로워요. 러시아에 여행을 갔을 , 여권 검사하잖아요. 줄이 그렇게 길지도 않았는데 시간 넘게 기다렸던 같아요. 반면에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줄이 엄청나게 길어도 정말 빠르게 끝나거든요. 이런 것부터 시작해서, 러시아 식당에서도 사람들은 정말 여유로워요. 밥을 먹어도 20 정도 앉아있다가 나가고요. 급하게 움직이지 않아요. 그리고 계산을 때에는 계산대에 가서 결제하는 것이 아니라, 손을 들으면 종업원 들이 와요. 그럼 결제해주시는 거에요. 근데 굉장히 느리게 오시거든요. 아마도 이게 러시아 인들은 밥을 먹고도 앉아 있다 가기 때문에 그렇게 천천히 오시는 같아요. 저는 러시아 친구가 한국에 놀러 왔을 , 먹고 빨리 다른 데에 가서 뭐도 보고, 다른 데도 가고 이런 생각을 했었는데요. 친구는 먹고 나서, 여기 앉아 있다 가자, 해서 20분정도 얘기하고 나가고 그랬어요.

3.     러시아인 들은 정말 많이 걷는다

러시아의 문화는 гулять 굴랴찌로 표현 수도 있을 같아요. 정말 많이 걸어 다녀요. 러시아 사람들은 데이트할 때도 그냥 걸어 다닌 데요. 신기하죠? 러시아 친구가 한국에 왔을 , 친구랑 정말 많이 걸었어요. 그냥 아무 이유 없이 걸어 다니는 거에요. 빙빙 돌면서 이야기 하고. 근데 저는 카페에 앉아서 얘기하거나 어디 실내에서 가만히 있는 편했거든요. 그래서 다리가 아프냐고 물어봤는데, 이건 러시아에서 일상이라고 하더라고요. 충격적이었어요. 과장을 조금 보태면 저는 친구랑 살면서 가장 많이 걸어 다닌 같아요.

4.     러시아인 들은 관용적이다 (?)

한국이랑 러시아랑 문화가 다른 , 러시아인 들은 범죄자에 유한 편인 같아요러시아 연예인이 마약을 했다거나, 폭력 사건에 휘둘렸다고 해도 그렇게 개의치 않더라고요. 한국에서는 누가 무슨 잘못을 하면 자숙을 하고, 대중이 용서해주면 다시 복귀하고 그런 시스템이 있잖아요. 그런데 러시아에서는 그런 별로 없어요. 그리고 한국 네이버에는 «19» 이라고 해서, 성인인증을 해야 있는 키워드들이 있잖아요. 러시아 네이버 얀덱스 яндекс 에는 그런 없는 같아요. 제가 러시아 욕을 공부하느라고 여러 비속어와 욕설을 검색해봤는데, 번도 성인 인증하라는 얘기가 없었거든요. 그리고 러시아어에 욕이 정말 많아요. 어떤 친구는 러시아어는 욕을 빼면 거리가 없다고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러시아 드라마, 영화에는 성관계 장면이나 폭력적인 장면이 가감 없이 나오더라고요. 뮤직비디오에도 19 딱지 붙지 않고 그냥 나와요. 저는 그런 충격적이어서, 문화 차이라고 느꼈어요.

 

오늘은 한국과 러시아인의 차이점에 대해서 말해봤어요. 은근 재밌지 않나요? 한국인과 러시아인의 차이점 콘텐츠가 저는 재밌는 같아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