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러시아 문화

러시아인이 좋아하는 한국 서울 관광지 best 6

노문과 학생 채리쉬 2019. 10. 27. 07:3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문과 학생 채리쉬입니다. 오늘은 러시아인이 좋아하는 한국 관광지를 주제로 얘기를 해보려고 해요. 최근에 제 친한 러시아 친구가 한국에 왔다 갔는데요. 10년 넘게 한국을 좋아했고 특히 kpop도 듣고 한국 드라마도 저 보다 많이 봤어요. 그래서 친구가 한국에서 방문하고 싶은 곳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제 친구가 가장 마음에 들어했던 한국의 관광지를 꼽아보려고 해요.

1.    남산타워

친구랑 남산타워 걸어 올라갔는데요. 한 30분 넘게 걸었던 것 같아요. 저는 너무 힘들었는데, 친구는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중간 중간 멋진 풍경이 나와서 사진도 정말 많이 찍어줬어요. 그리고 맨 위 전망대 가서 한참 놀았는데요. 남산타워 정말 잘 되어 있더라고요. 외국인 정말 많아요. 자물쇠 많은 것 보고도 신기해했고,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서울 풍경에도 감탄하더라고요. 내려올 때는 케이블카 타고 내려 왔어요. 올라갈 때는 정말 힘들었는데, 내려가는 건 한 순간이더라고요.

2.    경복궁

제 친구가 익선동 쪽에 숙소를 잡았는데요. 그 바로 근처에 경복궁이 있어서 엄청 자주 놀러 갔어요. 한국의 전통, 조선시대의 역사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좋대요. 그리고 소풍 온 중고등학생들이 많이 있었는데 그 친구들과도 어울리면서 러시아어를 가르쳐주기도 했어요. 또 이 곳에서 사진도 많이 찍었는데 정말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친구가 한복 대여하고, 머리 땋기 서비스도 구매해서 한 시간에 15000원 정도 주고 그렇게 다녔어요. 경복궁이 너무 커서 다 보는 게 너무 힘들었다고 하더라고요. 또 근처에 덕수궁 창경궁 등 여러 궁이 있는데, 산책하는 게 너무 좋았대요.

3.    한강

 

 

경복궁과는 또 다른 매력인데, 정말 좋다고 했던 곳이 바로 한강이에요. 돗자리 깔고 짜장면 시켜먹다가, 자전거 타고 한 바퀴 돌고,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맛있는 거 사먹으면서 수다 떨었어요. 한국인 친구랑도 소소하게 자주 오는 곳이 한강이잖아요. 역시 러시아 친구도 좋아하더라고요. 특히 짜장면을 너무 먹고 싶었다고 해서, 시켜서 같이 먹었는데요. 엄청 맛있다고 다 먹더라고요. 신기했어요. 그리고 자전거 타고 놀았는데, 어떻게 한국 사람들은 자전거를 안 훔쳐가냐고 하더라고요.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 산 다음에, 세워져 있는 자전거 가져가서 한 시간 후에 반납하면 되는데요. 그걸 크게 단속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그걸 보고 너무 신기하다고 했어요. 또 그 날 달이 정말 크게 떠서 그것도 신기하고 재밌었던 기억이 있어요.

 

 

 

 

 

4.    홍대, 신촌

한강처럼 홍대도 젊은, 활기찬 에너지를 주는 곳처럼 느껴진대요. 특히 길거리에서 공연하는 사람들을 구경하는 걸 좋아했어요. 제 친구가 성격이 정말 후해서 그런지 막 돈도 주고 그러더라고요. Kpop을 좋아해서 노래도 따라 부르고 춤도 추고, 또 옷 구경도 많이 했어요. 홍대에는 화장품 가게가 정말 많은데 러시아에 돌아가기 전에 왕창 사갔어요. 특히 에뛰드에서 셰도우, 랄라블라에서 파운데이션, 팩 이니스프리에서 로션, 에센스, 앰플 세트 등. 진짜 많이 사가더라고요. 그리고 신촌 근처에 예쁜 카페들이 많은데요. 친구가 인스타그램에서 보고 가고 싶다고 해서 갔었어요. 러시아인 사이에서 유명한 카페들이 있나봐요. 그리고 강아지카페에도 가고 싶다고 해서 갔었어요.

 

 

 

 

 

5.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타워는 제가 함께 가지 못해서 자세한 얘기는 못 들었어요. 그런데 정말 만족하고 좋았다고 해요. 혼자라서 롯데월드에서 놀이기구는 타지 않았지만, 다음에는 꼭 타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바닥이 유리인 곳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정말 멋있게 찍혔더라고요.

6.    코엑스

친구가 코엑스를 가자고 해서 처음에는 의아했어요. 저도 코엑스를 가본 적이 없었거든요. 친구가 가고 싶었던 이유는 “별마당 도서관”이 유명하대요. 그래서 가봤더니 정말 웅장하고 예쁘더라고요. 특히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장소가 있는데 거기에서 사진 정말 많이 찍었어요. 친구는 거기서 드라마 더블유에 나왔던 책 두 개를 샀어요. 엄청 좋아하던데요? 그리고 코엑스 앞에 싸이 동상이 있어요. 강남스타일 노래가 무한반복되는 곳이 있는데, 거기서도 기념사진 찍었어요.

오늘은 이렇게 러시아인이 좋아하는 한국 관광지 best 6에 대해 얘기해봤어요. 이외에도 익선동, 조계사, 성균관대학교, 북촌한옥마을 등에도 가봤지만 가장 마음에 들어 했던 곳은 이 6 곳 같아요. 러시아 친구가 한국에 올 때 잘 활용하시길 바라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