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러시아 문화

러시아어 여자 이름 추천

노문과 학생 채리쉬 2019. 9. 10. 08:4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문과 학생 채리쉬입니다. 오늘은 러시아어 여자 이름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제 러시아어 이름은 ЛИЛИЯ 릴리야 인데요. 왜 릴리야냐면, 제 영어 이름이 LILLIAN 릴리안이거든요. 그래서 영어이름과 가장 비슷한 러시아어 이름을 골랐어요. 여러분도 자신의 영어이름 또는 한국이름과 비슷한 이름으로 선택하시거나, 뜻을 보시고 마음에 드는 이름을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러시아어 이름에는 애칭이라는 것이 있어요. 러시아어에서 애칭은 굉장히 중요해요. 왜냐하면 친밀한 사이끼리는 애칭으로 부르거든요. 친한 친구, 엄마가 딸을 부를 때 이럴 때 애칭으로 불러요. 따라서 자신의 이름과 애칭 모두 알고 있으셔야 나를 부르는지 아닌지 알 수 있어요.

 

1. Анастасия (Настя) 

 

아나스타샤 (나스쨔) 이 이름 정말 예쁘지 않나요?

 

미스 유럽 아나스타샤

부활하는, 소생하는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제 개인적으로는 러시아어 여자 이름 중에서 예쁜 걸로 2위 안에 드는 것 같습니다. 

 

2. Александра (Саша)

 

알렉산드라 ~ 알렉산드라 ~ 혹시 이 노래를 아시나요? 영화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의 테마곡이 바로 "알렉산드라"에요. 알렉산드라의 애칭은 뜬금없지만 싸샤인데요. 러시아 남자 이름 중에서 "알렉산드르" 라는 이름이 있어요. 알렉산드르의 애칭도 싸샤입니다. 따라서 "싸샤"라는 이름은 중성적인 이름이에요. 

 

3. Алина, Алиса

 

두 이름 모두 귀엽고 예쁘죠. 알리나와 알리사. 두 번째 알리사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떠올리게 해요. 개인적으로 제 러시아인 친구 이름이 알리나에요. 알리나의 뜻은 "미인, 미녀"이고 알리싸의 뜻은 "고결한, 고귀한"이라는 뜻이라네요. 제 생각에 이름으로서는 알리싸가 더 좋을 것 같아요.

 

 

4. Анна(Аня)

 

안나, 이 이름은 정말 정말 정말 흔해요. 제 러시아인 친구 중 이 이름을 가진 친구가 셋 이상이거든요. 그래서 러시아인은 이름을 별 생각 없이 짓나? 생각한 적이 있을 정도에요. 

 

анна ахматова

제가 좋아하는 이 시인의 이름도 안나에요. 안나 아흐마토바. 안나의 뜻은 귀여운, 사랑스러운이라고 해요.

 

5. Виктория (Вика)

 

빅토리아, fx 그룹의 빅토리아가 떠오르네요. 또 러시아 유튜브 하시는 분 들 중에 구독자 굉장히 많으신 고려인 크리에이터 빅토리아 킴 님도 계세요. 이 이름의 뜻은 "승리자"라고 해요. 굉장히 멋진 이름이네요.  그레이트브리튼 아일랜드 연합 왕국의 왕도 빅토리아 왕이었다고 해요. 왕의 이름이라니, 정말 탐나네요. 갑자기 이름을 바꿀 수는 없는 노릇이니, 여러분이 이 이름 가져가세요!

 

 

6. Екатерина (Катя)

 

제가 러시아어 여자 이름 중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이름이 바로 이거에요. "예까쩨리나". 러시아의 왕 중에서 예까제리나 왕도 계셨고요. 또 이 이름은 정말 고급스러운 것 같아요.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에 러시아어 회화 선생님도 예까쩨리나 교수님이신데요. 이름처럼 정말 멋지세요. 근데 이 이름에서 조금 깨는 건, 애칭이 "까쨔"라는 거에요. 우리나라 발음으로 "까쨔"는 "가짜"처럼 들리잖아요. 그래서 좀 웃기긴 한데, "예까쩨리나"는 정말 예쁜 것 같아요. 이 이름의 뜻은 "깨끗한, 결백한, 청순한"이에요.

 

7. Зинаида (Зина)

 

지나이다, 정말 매력적인 이름인 것 같아요. 러시아에 зинаида гиппиус 지나이다 기피우스 라는 시인이 있었어요. 그 분의 시도 제가 정말 좋아하거든요. 이 이름의 뜻은 "제우스의 딸, 자녀" 라는 뜻이라고 해요.

 

зинаида гиппиус

8. Зоя 

 

조야. 조야 너무 귀엽죠? 이 이름의 뜻은 "인생"이에요. 사실 이 이름을 가진 러시아인은 아직 본 적이 없어요. 찾아보니까 Зо́я Рудо́льфовна Бе́рбер 라는 러시아 배우가 있더라고요. 흔하지 않고 멋진 이름인 것 같네요.

 

 

9. Ирина (Ира)

 

이리나, 이 이름도 멋지죠? 러시아 이름들은 하나같이 예쁘고 멋있어요. 이리나, 이 이름의 뜻은 "강한 물의 흐름, 물결이 강한 시내"에요. 뭔가 굉장히 쎈 물이 된 것 같네요. 

 

10. Лариса (Лара)

 

라리사, 이 이름도 너무 귀여워요. 통통튀고 사랑스러울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이 이름의 뜻은 "달콤한, 유쾌한, 그리고 갈매기"라는 뜻도 있대요. 

 

11. Мария (маша)

 

마리야, 애칭은 마샤에요. 마샤 많이 들어보셨죠? 마샤라는 이름 정말 귀여워요. 마리야의 뜻은 "" 이라고 해요. 이름이 쓰다니, 무슨 뜻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12. маргарита (рита)

 

마르가리타, 피자가 생각나는 이 이름도 굉장히 발랄해보이죠. 애칭은 "리따"입니다. 이 이름의 뜻은 "진주"에요. 굉장히 아름다운 이름 같아요. 마르가리타 ~

 

13. надежда (надя)

 

이 이름은 제가 좋아하는 이름이에요. 희망이라는 뜻인데요. 제 친구 이름이 이거거든요. 나제쥬다, 애칭은 나쟈에요

 

 

14. София (Соня)

 

쏘피야, 쏘냐, 이 이름도 예쁘죠? 뜻은 "현명한, 지혜로운"이에요. 소피아, 뭔가 많이 들어본 이름 같아요. 영어 이름에서도 있지 않나요? 쏘피. 

 

15. Юлия (Юля)

 

율리야. 한국 이름 "유리"랑 비슷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에요. 이름의 뜻은 "곱슬곱슬한, 물결모양의" 라고 해요.

 

16. Яна 

 

야나, 요 이름은 정말 통통 튀고 장난꾸러기 일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뜻은 신의 호의, 은총인데요. 귀여운 이름이에요.

 

여러분은 어떤 이름으로 고르실 건가요? 이외에도 이름은 더 많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름들을 한 번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중에서 어떤 이름이 마음에 드시는지 알려주세요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