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러시아 문화

러시아어 남자 이름 추천

노문과 학생 채리쉬 2019. 9. 11. 09: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문과 학생 채리쉬입니다. 이번에는 남자 이름을 추천해드리려고 왔어요. 한국어 남자 이름도 대부분 강하고, 멋진 뜻을 가지고 있잖아요. 러시아어도 마찬가지에요. 굉장히 강력하고, 승리자, 통치자 같은 이름들이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멋진 러시아어 남자 이름을 추천해드릴게요. 

 

1. Александр (саша)

 

알렉산드르, 이 이름은 굉장히 고전적이면서 멋있는 이름이에요. "보호자"라는 뜻이고요. 애칭은 사샤입니다. 저는 사샤라는 애칭이 너무 예쁜 것 같아요. 사샤. 왠지 빨간머리일 것 같은 사샤.

 

푸시킨의 이름이 알렉산드르인 거 아시나요? 저도 자료조사 하면서 알게 됐어요.

 

2. Алексей (Алёша)

 

알렉세이~ 이 이름도 멋있죠. 애칭은 "알료샤" 너무 귀여워요. "보호자, 조력자"라는 뜻이에요. 여자 이름이랑 굉장히 뜻이 다르죠? 여자 이름은 다 "깨끗한, 사랑스러운, 곱슬거리는, 밝은" 이런 건데 남자 이름은 "보호자, 힘 센, 영광, 승리자" 이런 거에요.

 

이 분은 алексей воробьев 라는 러시아 가수에요. 

 

3. Андрей 

 

안드레이. 이 이름도 귀여워요. 뜻은 "용감한" 이라고 해요. 

 

4. Владимир (Вова, Володя)

 

블라지미르,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이름이에요. 직역하면 "세상을 지배하라" 라는 뜻이고요. 애칭은 보바, 발로쟈에요. 애칭도 너무 예쁘고 이름 자체도 너무 멋있어서 좋아해요. 그리고 러시아의 대통령 푸틴 아시죠? 그 분의 이름이 바로 블라디미르에요. 블라디미르 푸틴. 제가 남자였다면, 이 이름을 썼을 것 같아요.

 

5. Виктор (Витя)

 

여자 이름에서도 빅토리아가 있었죠. 이건 빅토리아의 남자 버전이에요. 애칭은 비쨔, 뜻은 승리자에요. 러시아인 친구들 중에 빅토르 라는 이름을 가진 친구를 꽤 많이 본 것 같아요. 요즘 10-20대 남자 아이들 이름으로 많은 것 같네요.

혹시 빅토르 최를 아세요? 고려인인데, 러시아에서 롹을 하셨고 엄청 인기가 많은 가수였대요. 근데 사고로 일찍 죽고 말았어요. 러시아인들은 그를 굉장히 사랑해요. 

 

빅토르 최

 

6. Георгий (Егор, Гоша)

 

게오르기, 굉장히 멋지지 않나요? 게오르기. 뜻은 "농부"라고 합니다. 예상 외로 조금 깨네요.

 

 

7. Дмитрий (Дима)

 

드미트리, 지마. 이 이름도 굉장히 많이 들어본 것 같아요. 이름의 뜻은 '대지의 아들, 지구의 아들' 이에요. 

 

8. Даниил

 

다닐, 이 이름은 영어 이름 다니엘과 비슷하네요. 따뜻하고 섬세하고 조용할 것 같은 이름이에요. 예쁜 이름인 것 같아요. 이 이름의 뜻은 '심판자, 신'이래요. 위대한 이름이네요.

 

9. Евгений (Женя)

 

예브게니, 이 이름도 참 예쁘죠. 애칭은 줴냐에요. 예브게니 오네긴이라는 푸시킨이 책을 아시나요? 오네긴의 이름이 바로 예브게니에요. 

 

10. Денис

 

데니스, 담백한 이름이네요. 뜻은 "즐거움의 신" 이라고 해요. 

 

11. Илья

 

일리야, 한국에서 활동하시는 러시아인 일리야님이 계시죠. 그런데 한국인으로 귀화하셨다고 들었어요. 유튜브에서는 "대한외국인"이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계시더라고요. 제 러시아어 이름은 "릴리야"인데요. 제가 "릴리야"라고 하면, 사람들이 "일리야?" 이렇게 많이 되물어봐요. 발음이 좀 비슷해서 그런가봐요.

 

12. Михаил (Миша)

 

미하일~ 이 이름도 왠지 익숙하네요. 애칭은 미샤에요. 곰이 떠오르는데, 귀여운 이름이죠. 미하일의 뜻은 '신의' 라고 해요. 왠지 예술적으로 뛰어난 사람일 것 같아요.

 

13. Николай (Коля)

 

니깔라이~ 애칭은 꼴랴에요. 굉장히 뜬금없죠? 니콜라이 이름의 뜻은 '승리자'입니다.

 

니콜라이 2세는 러시아의 마지막 황제였어요. 로마노프 왕조의 14번째 군주였고요. 넷플릭스에서 '마지막 차르' 라는 드라마가 있는데요, 그 드라마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굉장히 슬픈 드라마에요.

 

14. Сергей (Серёжа)

 

세르게이 ~ 이 이름에는 웃긴 일화가 있어요. "러시안 블루"라는 책의 저자가 러시아에 갔대요. 식당에 가서 의자에 앉았는데, 어떤 러시아인 직원이 다가오더니 자기 이름이 "슬기"라고 하더래요. 그래서 저자가 깜짝 놀라서, 아니 어떻게 러시아인의 이름이 "슬기"일 수 있지? 했는데. 알고보니까 슬기가 아니라 "세르게이"였대요. 세르게이를 빠르게 말음하면 슬기로 들릴 것 같기는 해요.  

 

сергей витальевич безруков

이 분은 제가 좋아하는 러시아 배우 세르게이에요. 10-20대 나이 때 사진을 보면 정말 잘생겼거든요.

 

15. Фёдор (Федя)

 

표도르, 한국에서는 이종격투기 선수 표도르가 유명하죠. 근데 그거 아세요? 도스토예프스키의 이름도 표도르에요. 이름의 뜻은 "신의 선물" 이라고 해요.

 

 

16. Юрий (Юра)

 

마지막 이름, 유리입니다. "유리"가 남자 이름이라니, 신기하죠? 이 이름의 뜻은 "농부"라고 해요. 남자 이름 뜻에 은근히 농부가 많네요. 러시아가 예전에 농경사회여서 그런걸까요. 굉장히 고전적인 이름이라고 받아들이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러시아 남자 이름을 16개 소개해드렸어요. 어떤 이름이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블라지미르가 가장 좋네요. 세상을 지배하라는 그 뜻이 너무 멋진 것 같아요. 여러분은 왜 그 이름이 마음이 드셨나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