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러시아 문화

러시아, 카자흐스탄에서 유명한 가수 추천

노문과 학생 채리쉬 2019. 9. 2. 08: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문과 학생 채리쉬입니다. 오늘은 제가 노문과 학생으로서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알게된 가수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러시아, 카자흐스탄에도 유명한 가수들이 있겠죠.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아 생소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 몇 그룹과 솔로 분들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유튜브를 하면서 느낀 것이, 러시아인들은 정말 '리액션' 영상을 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러시아에서 인기있는 가수들이 다른 나라에서도 인기가 있는지 알고싶어해요. 그래서 제가 얼마전에 올렸던 러시아, 카자흐스탄 가수 리액션 영상이 대박을 치면서 제 유튜브도 유명해지고, 구독자도 갑자기 증가했었습니다. 그럼 이제 가수들을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1. NINETY ONE

 

 

카자흐스탄의 남자 아이돌그룹이에요. "카자흐스탄의 자존심"이라고 불릴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입니다. "이 그룹은 어디선가 본 것 같은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수도 있어요.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 한 번 출연한 적이 있거든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 라는 예능에 마마무와 같이 나왔었어요. 그리고 마마무와 같이 무대를 하기도 했습니다. 

 

2014년에 데뷔했고요, 올해 6년차네요. 정말 인기가 많아요. 그리고 멤버 중에 ACE 라는 멤버는 한국에서 연습생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들의 데뷔 초 뮤직비디오 영상을 보면, 트렌드와 맞지 않는 어색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요즘 발매하는 뮤비들을 보면 정말 고퀄이고 트렌디해요. 가장 최근에 발매된 뮤비는 "BARI BILED"라는 뮤직비디오에요. 환경 파괴, 폭력, 핵 실험 등 자연 파괴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노래도 진짜 좋아요. 카자흐스탄 그룹이고, 카자흐어로 노래를 하는데요. 늘 자막을 달더라고요. 러시아어, 영어, 터키어 자막이 있어요. 가사도 좋고 뮤비 색감이나 카메라 기법 같은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또 이들의 유명한 노래로 MEN EMESAH YAH MAH 가 있는데요. 팬들이 들으라고 강력추천해준 노래였어요.

 

 

MEN EMES는 느낌이 굉장히 야수같아요. 이 뮤직비디오에는 카자흐스탄의 역사, 상징이 많이 등장합니다. 카자흐스탄의 전통 가옥 '유르트'도 등장하고요. 후렴으로 반복되는 'MEN EMES'가 굉장히 중독성있어요. 미니미스 미니미스~

위 사진에 나온 사람은 ZAQ 라고 해요. 이 그룹의 리더인데요. 나인티원이 카자흐스탄에서 높은 위상을 차지하는 만큼, 국회의원에게 카자흐스탄 사람들의 의견을 전달하는 역할도 겸임하고 있다고 해요. 굉장히 신기하죠. ZAQ라는 이름의 뜻도 '카자흐스탄 남자'라는 뜻인데요. 그만큼 카자흐스탄을 대표하고, 나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애쓰는 그룹인 것 같아요.

 

다음 노래는 AH YAH MAH인데요. MEN EMES와 다르게 밝고 경쾌하면서 트렌디한 느낌이 있어요. 노래가 정말 좋으니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카자흐스탄분들은 리액션 영상에서 저희가 나인티원을 한국 그룹과 비교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시더라고요. 특히 한국의 00 그룹과 닮았다, 비슷하다, 뮤비 설정이 비슷하다, 이런식으로 말을하면 기분 나빠하세요. 그래서 그런 말들은 좀 피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2. ЕГОР КРИД

СЕРДЦЕЕДКА 뮤비 한 장면

 

이 분은 러시아에서 솔로로 활동하는 남자 가수에요. 이고르 크리드 라고 읽고요, 이 분도 인기가 많습니다. 최근에 낸 뮤비로는 СЕРЦЕЕДКА, 유명한 가수가 시골에 놀러가면서 한 여자와 사랑에 빠지는 내용을 담은 뮤직비디오에요. 러시아 코미디언과 함께 뮤비 촬영을 했다고 해서 더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고르크리드는 래퍼고, 94년생이에요. 굉장히 어리죠? 왠지 한국 분들도 이 분의 노래를 들으면 팬이 될 것 같아요. 트랜디하고 멋진 음악을 자주 내는 것 같아요. 이 노래 말고도 ГРЕХИ 라는 노래가 유명해요.

 

예전에 러시아 남자 연예인 이상형 월드컵 영상을 찍은 적이 있는데요. 그 때 제 친구가 꼽은 이상형 1위가 바로 이고르 크리드였어요. 이고르 크리드는 유튜브 채널이 있고, 자주 셀카나 영상을 업로드해요. 게임 영상이나 콜라보 영상도 자주 올라오는 것 같아요. 그런데 구독자는 321만.. 대박이죠? 확실히 러시아 인구는 한국의 3배이고, 또 러시아어를 쓰는 인구를 다 합하면 거의 3억에 육박하기 때문에, 한국 구독자수와는 많이 다르더라고요. 

 

 

3. 이번에는 여자 가수분을 소개해드릴게요. ТАТАРКА 라는 솔로 가수인데요. 

 

본명은 이리나 스멜라야에요. LITTLE BIG 이라고 해서 러시아 내의 소속사? 가족? 그런 개념의 그룹이 있는데요. 마치 YG 패밀리 같은 느낌이래요. 그 그룹의 리더와 결혼했어요. 그리고 이 가수는 타타르족이에요. 러시아는 정말 많은 민족으로 이루어진 다민족 국가죠. 그 중에서 타타르족이라는 민족이 있고, 이 가수가 바로 그 민족입니다. 따라서 타타르어라는 굉장히 생소한 언어로 노래를 해요. 위 사진은 가장 최근 발매된 노래 AU 뮤비 중의 한 장면인데요. 이 노래도 굉장히 좋아요. 저는 이 뮤비를 보고 이효리를 떠올렸어요. 자유분방하고 여행다니면서 이것 저것 다 해보는 그런 컨셉? 가사는 알아들을 수 없지만 자유로운 그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이 노래 외에도 АЛТЫН 이라는 노래도 유명합니다.

 

4.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가수는 МОНЕТОЧКА 입니다.

 

이 분은 독특한 음색을 가지고 있고, 노래도 너무 좋아요. 위 사진은 Нимфоманка 라는 뮤비의 한 장면인데요. 이 뮤비가 무슨 뜻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МОНЕТОЧКА 가수가 여러 분장을 하고 휙휙 변신하는 모습이 나와요. 이 장면도 그 많은 변신 중 하나입니다. 일단 음색이 너무 좋아요. 독특하고 매력있는 가수인 것 같습니다. 

 

이 노래 한 번 들어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