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명덕외고 러시아어과, 성균관대 러시아어문학과를 졸업하고

80만 인플루언서이자 한국어 학원 YJSCHOOL 대표로 살고 있는 노문과 채리쉬입니다.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음식 추천" 2탄의 주인공은 바로... 샤슬릭 шашлык입니다!

 

샤슬릭은 정말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중앙아시아 음식이에요.

왜냐하면 제가 지금까지 샤슬릭을 먹고 맛 없다고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거든요.

샤슬릭은 주로 소/닭/양/칠면조를 가지고 만드는 꼬치 구이예요.

한국에서는 저렇게 4-5조각을 만 원에 팔지만 중앙아시아에서는 2,3배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요.

양념 샤슬릭도 있어요.

하지만 제가 봤을 때 현지에서는 양념된 것보다는 일반 (치킨으로 치면 프라이드)적인 샤슬릭을 많이 먹는 것 같아요.

카자흐스탄에 갔을 때도 첫 음식으로 샤슬릭을 시켜서 먹었는데

같이 간 한국인 친구들이 모두 좋아했어요.

고기를 구웠다?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샤슬릭을 먹다 보면 특유의 "샤슬릭 향신료 냄새"를 느낄 수 있어요.

한국에선 흔하지 않은 향신료 냄새인데요.

중앙아시아 음식에서 그 냄새가 정말 많이 나는 것 같아요.

러시아, 중앙아시아 사람들은 고기를 정말 좋아해요.

 하지만 러시아와 중앙아시아의 차이라면, 중앙아시아에는 무슬림들이 많기 때문에

돼지고기로 샤슬릭을 잘 만들지 않아요.

우즈베키스탄 여행을 갔을 때 한번도 돼지고기 샤슬릭은 못 봤어요.

우즈베키스탄 음식점 갔을 때 꿀팁:
잘 먹는 두 명이 밥 먹을 때 메인 요리 2개에 샤슬릭 2개 시키면 진짜 배터지게 먹을 수 있어요.

우즈베티스탄 현지에서 먹었던 샤슬릭인데 정말 맛있었어요.

소스에 찍어 먹고 양파도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어요.


샤슬릭을 러시아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알아볼까요?

шашлык из ('00고기'의 생격)
소고기 шашлык из говядины
양고기 шашлык из баранины
돼지고기 шашлык из свинины
닭고기 шашлык из курицы
칠면조고기 шашлык из индейки

신기하게도 고기는 다 а로 끝나는 여성 명사네요.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음식 추천 -  샤슬릭 шашлык 마무리하겠습니다

꼭 먹어 보세요!

 

반응형
LIST
댓글